• 역대 국사 교과서
  • 7차 교육과정
  • 초등학교 사회 6-1(7차)
  • 3. 대한 민국의 발전
  • (1) 나라를 되찾기 위한 노력
  • 선택 학습

선택 학습

선택 1. 다음은 일제 강점기에 있었던 주요 사건들과 관련 인물을 짝지어 놓은 것이다. 이 중에서 한 인물을 조사하여 인물 카드를 만들어 보자. 그리고 각자 만든 것을 분단별로 묶어 인물 사전을 만들어 보자.

⋅ 3⋅1 운동 : 유관순

⋅ 청산리 대첩 : 김좌진

⋅ 대한 민국 임시 정부 : 김구

⋅ 한인 애국단 활동 : 윤봉길, 이봉창

⋅ 물산 장려 운동 : 조만식

⋅ 기타

인물 카드 내용 예시

⋅ 선택한 인물과 그 사건에 어울리게 제목 붙이기

⋅ 인물 사진이나 그림(초상화) 붙이기

⋅ 인물의 활동 내용 정리하기

⋅ 본받을 점이나 기타 내용 정리하기

선택 2. 내가 독립 전쟁에 참가했다고 생각하고, 그 날에 일어났던 일을 한 편의 선택 일기로 써 보자.

○○○의 독립 전쟁 일기

19○○년 ○월 ○일 만주에서

제목 : 내용에 어울릴 만한 적절한 제목을 붙인다.

내용 : 전쟁에 참가하여 겪은 일이나 느낌(나라 걱정, 가족 생각, 배고픔, 두려움 등)을 상상하며 쓴다.

내가 만일 독립군이 되었다면?

선택 3. 다음은 독립군이 목숨을 걸고 독립 운동을 하면서 불렀던 독립군가의 일부분이다. 이 노래에 담긴 독립군의 마음을 생각하며 노래 뒷부분을 완성해 보자.

신대한국 독립군의 백만 용사야

조국의 부르심을 네가 아느냐

삼천리 삼천만의 우리 동포들

건질 이 너와 나로다


개요
팝업창 닫기
책목차 글자확대 글자축소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페이지상단이동 오류신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