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개오류신고

오류신고

1 신간회지회의 해소 운동 ㆍ작성자 : 용인아줌마
ㆍ자료명 : 신편 한국사 ㆍ오류 유형 : 내용 오류
ㆍ자료위치 : http://contents.history.go.kr/front/nh/view.do?levelId=nh_049_0030_0020_0050_0020
민족주의자 가운데 가장 선명한 해소반대론을 펼친 안재홍은 “조선과 같이 근대 累세기에 그 민족의식이 침체 萎微하였던 인민은 그 자신이 민족적 정조의식에 浸潤되는, 앙양되는 민족소부르주아적 혹은 자본주의적 의식인 관념운동의 과정조차 아직도 지속할 것을 역사적 과제로 가지고 있다. 하물며 조선의 운동은 양대 진영의 병렬합동이 가장 동지적 지속을 하여야 할 정도 하에 있고 둘이서 서로 대립 배격할 정세를 가지지 않았다”고 하였다.363) 위 내용 중 인용된 부분을 확인해 보니 '浸潤되는, 앙양되는' 부분은 '침윤 앙양되는'는 맞으며 '양대 진영의 병렬합동이' 부분은 '양대 진영의 병렬협동이'가 맞습니다. 또 '동지적 지속을 하여야 할 정도 하에 있고'가 아니라 '동지적 지속을 하여야 할 정세 하에 있고'가 맞습니다. 확인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.
ㆍ등록일 : 2018-01-18
ㆍ처리 현황 : 완료
ㆍ처리 내용 : 지적해 주신 사항들을 모두 확인해 보니 원문에서 대부분 옳았습니다. 그리고 하나 더 수정하였습니다. '양대 진영의 병렬합동'은 '양개 진영의 병렬협동'이 맞으므로 해서 '양개'로 수정하였습니다. 우리역사넷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.